신협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
- 입력 : 2023.12.17 12:56
- 기자명By. 유수정 기자
[충청신문=대전] 유수정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4일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23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은 신협이 추구하는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알리고, 사회공헌 저변 확대에 기여한 우수 신협과 임직원에게 포상을 시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총 400명의 신협인이 참석해 지난 1년간의 사회공헌 성과를 공유하며 결속력을 높였다.
김윤식 이사장의 기념사로 시작된 행사는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어부바 멘토링 우수 신협, 사회공헌활동 우수 임직원, 신규 아너스클럽, 지역사회공헌 인정신협을 선정해 신협 135곳, 개인 14명을 시상했다.
이와 함께 ‘함께하는 신협! 기분좋은 동행!’이라는 행사 슬로건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올해 우수한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보인 2개 신협이 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장에서는 전통한지 계승을 위해 설립된 전주한지협동조합,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힘써온 위즈온협동조합과 엘비에스테크 등 총 10곳의 사회적 경제조직의 부스도 운영됐다.
김 이사장은 “최근 불안한 경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협과 재단은 한마음으로 올 한해 4만 6000명의 소외이웃을 지원하면서 포용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신문(https://www.dailycc.net)